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별내커뮤니티센터 이번 수영장 보수및 물 갈이 휴장에 따른 개선안 제안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2-05-27

여러모로 별내커뮤니티 센터의 수영장으로 인해 건강유지하며 운동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일주일간의 휴장에 따른 수영장 내 개/보수 제안들을 좀 올려보려고 올립니다.  


1. 수영장 다니면서 수영장 바닥에 25미터 경계선표시 [빨강색]를 해주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50미터 수영장이라 운동량조정이 필요할듯합니다.

    또한 양쪽 끝 출발선도 바닥에 표시선을 해주시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타 수영장들은 다 표시라인이 있는데 우리 별내커뮤니티 수영장은 없네요.


2. 아시겠지만, 수영장내 샤워실의 절대 부족과 협소한 관계로 줄서서 혹은 미리 수영가방을 샤워기 찜하는 현상까지 있습니다.  이건 수영장 만들때부터 문제였습니다.  따라서 현재 운영안하는 샤워실내에 온도조절실(?)을 샤워장으로 확대 개보수 해주시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3. 수영장내의 화장실내에 샤워기 한개 정도 설치하면 좋겠습니다.  저녁에 너무 밀려서 간단하게 샤워할수 있는 샤워기 한개라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4. 락커내의 살균소독 한번 했으면 합니다.  개인 사물함 혹은 신발장내에 한번 정도 살균소독 부탁드립니다.  먼지와 기타 영수증들이 많네요.  소독 부탁드립니다.


5. 오후 시간대에 자유수영시간 늘려주셨으면 합니다.  한타임이라도 중간시간대에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평일]


6. 자유수영시에 25미터 구간에도 한 라인정도 오리발 라인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어르신들이 운동하고 싶은데 25미터 구간에 오리발 라인이 없으셔서 에코랜드까지 가신다고들 하시네요.   한번 고려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7. 수영장내에 혹은 안내 데스크 쪽에 환기를 자주해주셨으면 합니다.  늘 창문이나 출입구가 닫혀있네요. 코로나로 인해서 환기의 중요성을 아실듯합니다.  개선 부탁드립니다.

8. 타 시도시에 사는 분들이 불법으로 수영장 회원으로 혹은 자유수영 다니고 있습니다.  여긴 남양주시민들만 회원자격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특히 저녁타임에 타 도시로 이사가신분들 혹은 구리시에 사시는 분들도 회원으로 운동하시는 분들 있네요. 꼼꼼한 확인부탁드립니다. 


9. 강사선생님들의 자세한 강습 한번 더 부탁드립니다.  50분까지 지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수업후 마무리 스트래칭도 해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강사선생님들 친절하십니다.



 * 이상 몇가지 제안사항들을 올려보았습니다. 남양주시 관계자분들의 배려있는 조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 이번 수영장 보수및 물 갈이 휴장에 따른 개선안 제안
담당시설 : 별내커뮤니티센터 담당부서 : 별내커뮤니티센터 등록일자 : 2022-06-03

별내커뮤니티센터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수영장 바닥 25m 경계선

- 수영장 50m 레인의 바닥면에 25m 경계선 표시를 위해 수영 관련 전문 업체와 검토한 결과 장기적으로 수조에서 사용 시 라인이 떨어질 수 있으며 간혹 수질 오염으로 이어질 수 있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25m 경계선 표시 작업을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50m 레인에 바닥 끝 부분에 남색 T자 표시가 있어 출발과 도착 지점을 알리는 표시되어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향후 타 수영장의 레인 운영 등을 벤치마킹하여 문의하신 경계선, 출발선 등의 활용 방안을 강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자 샤워장 확장 및 자리선점

- 195월 경 남자 샤워기 증설 공사 시 체온조절실까지 확장을 검토하였으나 시설을 지지하는 주요벽이 있어 확장 공사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이점 양해바랍니다.

- 우리 수영장에는 샤워장 및 수영장 내 수영가방을 비치하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자리 선점을 막기 위해 안내 스티커를 제작하여 부착하였습니다. 또한 샤워장의 혼잡함을 예방하고자 올해 4월부터 강습 종료 후 대기풀을 15분간 운영중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강사 구두 홍보를 통해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남자 화장실 샤워기 비치

남자 화장실 샤워기는 610일까지 설치하여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치하겠습니다.


락카 내 소독 및 청소

이번 휴관 공사 시 락카 살균 소독 및 개인사물함 환기 개선을 위한 보수 작업을 실시하였으며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오후 자유수영 운영

수영강습이 정상 운영되던 201월 기준 오후 시간대의 어린이 수영강좌 등록률은 평균 95~100%, 일일 이용인원은 약 90명으로 매우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기존의 데이터를 참고하여 정상운영을 목표로 강좌를 운영하고 있어 즉시 자유수영을 개설하기에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 수영 등록률과 이용인원이 다소 부진하오나 향후 오후 시간대의 강좌 등록인원 및 이용인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개설 여부를 적극 검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평일 25m 핀수영 레인 운영

평일 자유수영 운영 중 레인의 여유가 되는 08, 12시에 핀수영 레인 개설이 가능하겠으며, 홈페이지와 안내문 게시를 통해 적극 홍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률이 낮을 경우 제외될 수 있음)

 

1층 로비(안내데스크) 환기

- 수영장 1층 로비의 경우 이용고객이 많은 시간대에 환기 시간을 정하여 정문 및 부 출입구를 개방하고 있으며 환기 공조 시스템을 통해 내·외부 공기를 24시간 가동하고 있으나 부족한 면이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고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타지역 회원 시설 이용

- 별내커뮤니티센터 및 권역별 체육시설은 시민의 체육 복지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수영 종목 추첨 시 남양주 시민에게 우선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알고 계시는 바와 달리 관외 지역의 고객분들도 시설 이용이 가능하오며 사용료의 50%가 가산됨을 알려드립니다.

 

수영강습 관련 건의

- 고객님의 수영강습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강습 시 자세한 자세교정, 강습 50분 시간 준수, 마무리 스트레칭 등이 운영 될 수 있게하여 보다 짜임새 있는 수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항상 사전 시설 점검을 통해 고객님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민원담당자(031-560-1441)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