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별내커뮤니티센터 수질 악화와 수조 전체 비우기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0-01-22

요즘, 


수영장 여기 저기에서


발냄새 + 비린내가 엄청납니다.


냄새는 기본이고,

부유물역시 엄청납니다.


수족관속의 물고기가 되어 온갖 비린내와 분비물을 먹고 해치며 다니는 느낌입니다.


1. 수조의 물을 비우는 양은 주기적으로 어떻게 되나요?


2, 전체 수조를 비우고 새로 받는 날이 있나요? (공사기간 제외)


3. 2020년 수조 물갈이 일정을 공유 해주세요.(몇월 몇일 %의 물을 비우고 새로 받음)


4. 물 온도가 너무 높아서 수질 관리가 더 안될 겁니다. 온도 좀 더 낮추세요.


5. 이번 설날 연휴 3일간 휴관인데,

전체 수조를 비우고 새로 받아 주세요.


회원들을 위해 수영장 오픈을 안 하니,

수영장 물관리라도 확실하게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전화사절.

답변 : 수질 악화와 수조 전체 비우기
담당시설 : NCUC13 담당부서 : 별내커뮤니티센터 등록일자 : 2020-01-30

안녕하세요. 수영장 수질 운영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먼저 우리 수영장의 수질은 현재 13회 이상 수질(잔류염소, 수소이온농도, 탁도, 수온) 검사하고 있으며 매 분기마다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수질 검사에서 적합판정을 받아 먹을 수 있는 물 수준으로 수질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수영장 물은 1주에 약 400~500여톤(전체 약 1,700)의 새로운 물이 주입되어 그만큼의 양이 버려지고 오버풀을 통해 유입된 물은 집모여과기(이물질 제거 여과지) 및 복합여과기를 통해 정화하는 수질관리 시스템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체 수조를 비우고 새 물을 받는 작업은 연 1회 실시하고 있으며 물교체 작업은 대략 3~5일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교체 한달 전에 공지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현재 수온 유지 기준은 물 온도에 관련한 회원님들의 반복적인 의견 및 민원 등을 종합적으로 수렴한 결과 적정수온(29~30)을 유지하고 있으나 건의하신대로 수온을 낮출 경우 초, 중급 및 노약자 분들의 불편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근 중국 신종 바이러스 발병으로 수영장 수질에 더욱 더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 시설 소독 및 회원 발열 체크 등을 통해 안전한 체육시설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민원 담당자(031- 560-1441)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