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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소리


남양주체육문화센터 고객님이 옳으십니다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9-06-19

고객님이 옳으십니다

어제 수영을 하며 수영장벽면에 크게 매달아 놓은

현수막을 보았습니다

고객님이 옳으십니다

뭐가 옳다는 것인지....

철거하면 좋겠습니다 

한 줄의 좋은 글로 기분 좋은 운동을 할 수 있을것인데

무슨 사연을 담아 그렇게 걸어 놓았는지는 모르지만

수준있는 좋은 글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남양주시민으로 수준 낮은 행태에 부끄럽습니다  

철거하면 좋겠습니다  

답변 : 고객님이 옳으십니다
담당시설 : NCUC01 담당부서 :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등록일자 : 2019-06-21
안녕하세요.
 체육문화본부장 류성택입니다.
 회원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고자 합니다.
○ 저희 공사에서는 지난해 12월에 “시민과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는 남양주도시공사”의 조직미션과 “시민이 주인되는 도시조성, 삶의 행복을 높이는 일류공기업”의 조직비전을 새롭게 설정하여 전 임직원이 고객섬김 경영실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또한 주지하고 계신바와 같이 저희 공사 정관에는 공사의 설립목적으로 시민분들께 고품질의 공공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시민들의 생활편익과 복지증진에 기여한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따라서 공사에서는 이를 위하여 “고객은 옳으십니다”의 고객섬김 목표를 설정하였고, 저희공사가 지향하고자 하는 의미를 간략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여기서 ‘고객’은 저희 공사의 ‘손님’의 의미이며, 서비스를 받으시는 대상인 반면 공사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의 ‘주체’로써 서비스 제공의 대상을 명확하게 하고, 공사 임직원이 손님을 맞이하는 ‘서비스 제공자’로써의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의 제고를 위하여 ‘옳으십니다’ 표현을 하게 된 것입니다.

○ 이와 같이 고객섬김의 목표를 현수막 형태로 게시한 사항은 ‘고객님이 원하시는 서비스를 창출한다’는 공사 임직원의 서비스 의지와 서비스 제공에 앞서 ‘고객님의 말씀을 먼저, 그리고 끝까지 경청한다’는 서비스 행동지침을 대내·외적으로 선언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었습니다.
○ 고객님의 말씀처럼 고객섬김 목표의 표현이 다소 다른 의미로 해석이 될 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서비스 수준 향상의지와 고객님들의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자구적인 노력임을 널리 양지하여 주시길 부탁말씀 드리겠습니다.

○ 참고로 공사에서는 고객섬김 경영의 실천방안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체육문화센터 전 임직원이 단체근무복을 착용하여 근무 중에 있습니다. 단체 근무복은 고객님께서 시설 이용시 쉽게 공사 직원임을 인지하실 수 있고, 고객님의 문의사항에 대해 직원들은 더욱더 친절히 안내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행 단체근무복에 대한 일부 고객님들의 개선의견을 수렴하고, 직원 개개인의 근무환경과 계절요인 등을 고려하여 새로운 근무복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 앞으로도 저희 공사에서는 고객님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전 임직원의 친절교육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고객서비스의 지속적인 수준 향상에 더욱더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체육문화센터의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리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은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면 경영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의 의견에 거듭 감사말씀을 드리며,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