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별내커뮤니티센터 휴관기간 동안 해야할 일들 -남자샤워실 확장공사, 주차장 개선등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0-05-29

수 개월간의 휴관기간이 있었고, 

수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었지만,

하지 않은 것들이 많네요.


1. 남자 샤워실 확장 공사

--> 여자 샤워실의 남는 공간을을 부수고 공사 할거라고 했지만, 한다고만 하고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 여자 샤워실은 사람이 많아도 널널하고 시원하고 경로상으로 쓰지 않게 막아놓아서 남아도는 샤워기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 남자 샤워실 너무 좁고 앞뒤로 엉덩이는 무조건 닿고, 옆으로도 닿고, 뒤쪽 샤워기의 물은 반드시 그 사람이 숨쉬고 내뱉은 공기와 침방울을 물줄기 비말에 뭍혀서 뒤쪽 사람에게 뒤집어 씌움니다. 옆사람도 마찬가지 입니다.

--> 샤워기 개수도 너무 작아서 불편 합니다.

--> 자유수영으로 몇 명 오지도 않았지만, 다닥 다닥 붙어서 샤워하니 불안하고 불편 합니다.

--> 10명이 샤워해도 갑갑하고 불안합니다. 인원수가 늘어서 줄서서 모든 칸에 만석이 되어 샤워하고 줄지어 다니고 다니면, 마스크 끼고 샤워 해야 할 만큼 가까워지고 침방울 다 튀고, 손으로 온갖 도구 다 만지고, 몸도 만지고, 몸도 부딪히고, 공중에 날아 댕깁니다.

--> 게다가 다른 센터보다 샤워실이 훨씬 작기 때문에 더욱 더 위험합니다. 몸과 몸은 반드시 닿습니다. 그리고 너무 좁아서 같은 공기를 같은 좁은 공간에서 반드시 마시게 되어있습니다. 샤워하면서도 좁고, 몸 닦으면서도 좁고, 화장실 가면서도 좁고, 풀장으로 나가면서도 좁고, 탈의실로 나가면서도 좁고, 풀에서 샤워실로 줄 서면서도 좁고, 최악의 상태로 보입니다.

--> 이번에 하면 시간상으로 딱 맞을 것 같은데요? 휴관 필요 없이.

--> 샤워실이 넓어져야 코로나 예방에도 확실해집니다.


2. 주차장 자갈 새로 깔기

--> 한다고 하고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3. 주차장 방향 유도선(역주행 사고 방지등), 10킬로 이하 감속표시, 주차선 확실하게 보이게하기, 입구에 인도쪽에 볼록 거울 설치, 야간 라이트 설치등

--> 한다고 하고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 제 2커뮤니티 센터 관련 임시라고 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식으로 말씀 했지만, 수차례 말해서 자갈이라도 깔아 달라고 해서 자갈은 깔았지만, 그 이후 관리가 안되네요. 몇 년전 부터 제 2커뮤니티 센터관련 때문에 임시 주차장이라 아무것도 손 댈수 없다고 하셨는데, 이번에도 같은 말씀 하지 마시고 진행해주세요. 

--> 센터에 알리지는 않았지만, 사고가 발생(겪은 일입니다) 하며 위험을 느낍니다.


4. 기타...


그리고, 

기계 발권 후 손 소독 바로 할 수 있게 

강제 사항으로

발권 기계 바로 옆에 소독제 배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17일(더 길수도 있겠죠) 간의 시간이 주어졌는데요~


휴관 기간에 모두 이루어지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전화 사절.

답변 : 휴관기간 동안 해야할 일들 -남자샤워실 확장공사, 주차장 개선등
담당시설 : NCUC13 담당부서 : 별내커뮤니티센터 등록일자 : 2020-06-02

안녕하세요.

센터 이용에 대한 문의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수영장 남자 샤워실 확장 공사는(2019.4.) 샤워기 11대를 계획하였으나 당초 예상보다 샤워장의 공간부족과 비용초과로 5대를 증설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샤워장 확장공사는 여자 샤워장을 축소하고 많은 예산이 수반되어야 하는 부분으로 즉시 공사를 시행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나 향후 회원님들의 의견을 모니터링하고 시설개선 공사에 반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불안한 시기에 비좁은 샤워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송구하오나, 센터에서는 감염 예방을 위한 지침을 철저히 이행하고(발열체크, 정기소독, 환기 등) 회원님들께서도 시설 이용수칙을 준수해주신다면 어려움을 극복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센터 임시주차장의 경우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조속한 시일 내에 주차빌딩이 건립될 수 있도록 관계부서와 협의중에 있으며, 장기화 될 경우 아스콘 포장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절차상 다소 시간이 소요됨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임시주차장은 회원분들이 이용하시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관리토록 하겠습니다.

발권용으로 운영 중인 키오스크 옆 벽쪽으로 손 소독제를 비치하여 키오스크 이용 후 바로 소독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현재 공사에서 운영 중인 체육시설은 정부의 강화된 방역조치가 발표됨에 따라 긴급휴관(05.29.~06.14.)중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시설 전체적인 방역과 소독작업을 강화하고 철저한 환경 개선을 통하여 수영장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회원님의 건강을 기원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민원담당자(031-560-1441)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