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별내커뮤니티센터 전자 발권 주민번호 입력 관련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0-05-26

회원카드로 찍었으면, 

주민번호 입력은 넘어가게 해주세요.


회원이 아닌 사람의 경우

이력을 남겨야 하겠지만,

회원의 경우에도 주민번호를 입력하는건 좀 그렇네요~

뒤에서 다 보고 있는데 번호도 다 노출 됩니다.


그리고,

사용법이 좀 어렵네요~

각각 기계 옆에 사용 방법을 스텝별로 적어서 붙여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도 공개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가장 햇갈리는게

카드를 언제 넣을지에 대한 타이밍이 어렵습니다.


기계 자체에서 하는 안내가 어렵게 되어있어요~


사람이 많아지면,

이것 때문에 더 줄이 오래 걸릴 것 같네요.


그리고,

대화 금지, 2미터 간격 유지 글자를 

좀 크게 비치해서 여러 곳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화는 사절.

답변 : 전자 발권 주민번호 입력 관련
담당시설 : 기획예산팀 담당부서 : 기획예산팀 등록일자 : 2020-06-01

안녕하세요.

도시공사 홈페이지 이용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사항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주민등록번호 입력은 '공공시설이용요금 감면자격확인 서비스'를 받기 위해 회원의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비회원인 경우에는 성함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입력받고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공공시설이용요금 감면자격확인 서비스'에서 이용자의 나이, 거주지, 성별 등 감면정보를 받아 자동으로 회원별 할인적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따라서 회원인 경우에도 다소 번거로울 수 있지만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를 입력해 주셔야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노출과 관련하여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할 시 숫자키패드의 배열을 랜덤으로 하여 노출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무인발권기 사용방법 및 유의사항은 발권기 옆에 부착하였으며, 홈페이지에도 즉시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는 결제할 항목 선택 후 카드투입 안내문구 출력 시 투입하시면 정상적인 결제가 진행되오니 참고바랍니다.


무인발권기를 이용해주신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추후에도 고객님들의 건의사항을 계속 반영하여 키오스크를 통해 원활한 입장을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무인발권기 관련 문의 사항은 기획예산팀 담당자(031-560-1044)에게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