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집에서 쉴만하면 행사한답시고 확성기로 고래고래 소리지르고 이거 시끄러워서 살겠냐고요 체육관에서 운동이나 하면되지 전화해서 민원넣으면 대관했다고만 하고 아무 조치도 없습니다 주위에 아파트있는건 싸그리 무시하고 본인들이 한번당해봐야지 이거머 한번 해보자고하는건지 참 어디다 전화하고 민원을넣어야 먹히는건지 참 주말마다 고래고래 시끄러운탓에 정말 지치네요
안녕하십니까. 남양주체육문화센터와 관련한 관심과 의견에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내용은 ‘야외체육시설 소음으로 인한 불편’에 관한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 먼저 주말 행사로 인한 소음으로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 2025. 9. 27.(토) 저희 센터에서는 우리시 새마을교통봉사대 체육대회, 9. 28.(일) 남양주시민축구단의 홈경기 등 공공 목적의 일정으로 행사가 진행 중에 있었습니다. 해당 기관에 음향장비 사용을 최소화하 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나, 특정시간 대 음향 장비의 과도한 출력으로 주변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었던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 추후 봄, 가을 야외 행사 진행 시 인근 아파트 주민의 소음공해를 방지하고자 대관 단체 및 기관에 확성기 볼륨 및 행사 시간 조율, 사전에 주변 주민에 안내 강화 등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031-560-1253)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