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아기 수영장피부병생겼어요
작성자 : 김**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9-08-12

아쿠와조이 시에서 운영하는데 수질관리가 엉망인가바요?

매년 집근처고 가까워서 한번씩은 갔는데 갈때마다

염소땜에 눈이 따갑고 코가매웠어요

집에돌아올땐 늘 몸이 가려웠구요

다른수영장에선 그런일을 겪어보지 못했구요

늘 드럽다는 말 많이 들었는데 좋아졌겠지하고 지난금요일 아이들데리고 다녀왔어요

그날도 눈이 따갑고 냄새땜에 코가 맵더라구요 역시 오늘도 락스냄새가 진동을 하는구나 했는데 집에돌아오는길 다리부분이 가려워서 긁었더니 제 피부가 벗겨지더라구요  벗겨진건 처음이라 황당했지만

아이피부가 빨갛게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두드러기처럼 온몸에 다퍼졌어요

고작 18개월된 아기인데 말도못하고 가려워서 짜증내고 밤마다 울어서 너무 속상합니다

저같은경우 이런건 어떻게 보상해주시나요?

수질관리가 엉망인 수영장엔 아이들을 어떻게 믿고 보낼수가 있을까요?

처음 수영장 데리고간 아이한테 피부병을 얻어주고 온꼴이 됐네요

사진첨부합니다 어두워서 사진으론 잘안보이네요ㅡㅡ

답변 : 아기 수영장피부병생겼어요
담당시설 : NCUC03 담당부서 : 청소년수련관 등록일자 : 2019-08-16

 청소년수련관 아쿠와조이를 이용해 주시고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는 진심으로 송구하게 생각하며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아쿠아조이는 관광진흥법(물놀이형 유기시설·유기기구의 안전위생기준)에 의거 수질이 관리되고 있으며, 풀장내 물을 복합여과기를 통해 순환시켜(일 6~7회) 관리하는 부분과 천연소금을 전기분해해 천연 치아염소나트륨(천연락스 성분)을 발생시켜 주기적으로 공급하여 수질기준 적합도를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분기 1회 및 성수기 월 1회 수질검사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수질검사를 받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1일 2회이상 수질검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상태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방문하신 당일 또한 평소와 마찬가지로 현장 근무자들이 수질관리를 하였으나 기준을 초과 하였거나 부족한 상태에 노출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성수기 이용고객 증가시 치아염소나트륨이 공급이 증가(잔류염소 기준치 범위내, 0.4mg/L~2.0mg/L)하게 되어 민감한 피부에 반응하지 않았나 판단되어 집니다. 잔류염소는 기준범위에서 부족하면 세균(대장균등)이 번식하며 초과되면 냄세 및 피부 알러지가 발생할 수 있어 철저히 범위내에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 방문하신 고객님께 적절한 보상을 해드려야 마땅하나 관리부주의등 보상기준에 충족하지 않아 보상이 어려운 부분은 양해 바랍니다.

 청소년수련관 아쿠아조이에서는 더 엄격한 수질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 031-560-1536로 문의 주시면 더욱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