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남양주도시공사 펜싱 수업 개설을 희망합니다.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2-01-15
  남양주 다산 1동에 거주하고 있는 남양주시민입니다. 
현재 남양주에서는 배드민턴을 비롯한 수영, 탁구 정도만 체육센터나 문화센터에서 체험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제한된 체육 종목들이 시민들의 건강 및 체력을 증진시키는데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체육 및 문화센터를 비롯한 곳에서 이색적이고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펜싱을 배운다면, 사람들의 참여도 및 관심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구식적인 체육 종목에 흥미를 잃은 사람들도 펜싱으로 다시 운동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 입니다. 
 현재, 남양주시에는 펜싱 관련 스포츠 수업이 없습니다. 성남. 안산. 수원과 같은 다른 시에서는 최소한의 펜싱 수업이 있으며 그 시의 시민들은 펜싱을 체육 문화센터와 같은 곳에서 수업을 듣습니다. 우리 또한 새로운 체육 종목인 펜싱을 듣을 수 있는 권리가 있기에, 남양주시에게 펜싱 종목을 개설해서 시내의 센터에서 시민들이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요청하는 바 입니다.
답변 : 펜싱 수업 개설을 희망합니다.
담당시설 :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담당부서 : 남양주체육문화센터팀 등록일자 : 2022-01-19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남양주도시공사 내 8개 체육문화센터(남양주,호평,오남,화도,별내,와부,진접,에코수영장) 실내체육관 및 GX룸 프로그램 운영은 일부 특정 프로그램(수영, 헬스 등) 제외하고 한 공간에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요가, 댄스, 실내축구, 농구 등) 운영되고 있습니다.


펜싱의 경우 경기장(피스트) 설치를 비롯해 전담 시설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며 펜싱 강습만 가능한 전담 강의 시설이 부족하여 당장은 개설이 불가능하오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향후 남양주시 관내 신규시설(체육문화센터 등) 추가 운영 시 관련 부서에 고객님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남양주도시공사는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031-560-1257)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