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남양주도시공사 수영 강습 문의 드립니다.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0-07-28

안녕하세요.

남양주시도시공사 관할의 스포츠센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수영장 재개관 소식을 접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하지만 수영 강습은 왜 진행하지 않는 지, 

강습 진행의 전제 조건은 무엇인지 문의 드립니다.


일일 입장, 자유 수영의 정원 제한이 있지만,

사실 자발적인 이용 수칙 준수 외에는 기존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물론, 관할지역내의 코로나 재확산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것은 알지만,

자유수영으로 한정 한다면 타 지역으로의 이동과 방역에는 더욱 방법이 없어 보입니다.

이미 인근 타 지역으로 강습, 자유수영을 다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오래 기다렸지만 자유수영만 가능하다면, 

타 지역으로 강습을 다닐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사설 수영장, 특히 강습을 하고 있는 수영장들도 지금까지 수영장에서의 감염 확진자는 없었습니다.

강습시 강사님들의 더욱 철저한 제어와 통제가 가능 할 텐데 자유 수영으로 한정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수영 강습의 문제가 아니라 서로 대화 하지 않고, 샤워실과 탈의실에서의 개인 방역이 더욱 철저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게다가 관내 방역이 우선이라면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더욱 자제 되어야 하는 것 아닐까요?

사실,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 되는 것에 대해 백신 개발 외에 큰 기대가 없어지게 된 것 같습니다.

마트, 식당, 카페, 사설 스포츠센터들, 사람들이 모이는 모든 사업장 운영이 중지 되지 않고, 지역 감염이 끝날까요?

 

시민들이 개인 방역과 위생에 철저해야 함을 교육하고 일상으로 받아 들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영장, 샤워실 수다 금지, 탈의실에서 마스크 착용, 공용 물건 사용 금지, 그외 모든 일상에서 마스크 착용과 거리 두기, 

개인 방역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수영 강습에 대한 긍정적인 검토를 부탁 드립니다.

수고에 감사 드립니다.

답변 : 수영 강습 문의 드립니다.
담당시설 : 담당부서 : 남양주도시공사 등록일자 : 2020-08-03

안녕하세요. 우리공사 체육시설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의견 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공사는 수도권 내 강화된 방역 지침 변경으로 공공시설의 운영을 재개하였으며, 운영 재개의 전제 조건은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입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에 따라 2m 거리두기 및 샤워실·탈의실 내 적정인원 관리(41명 이하)를 위하여 수영·헬스는 불가피하게 기존 정원의 85% 이상 축소하여 일일입장으로만 운영하며, 건강문화 강좌도 일부 강좌만 운영을 재개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전을 기본으로 지속가능한 시설 운영을 위하여 프로그램은 단계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며, 변경 운영 시 홈페이지 및 문자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우리공사 운영 총괄부서(운영총괄팀031-560-1231)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