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와부체육문화센터 강습 시간때 반변경 가능하도록 개선 요청.
작성자 : 정인보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0-01-22

안녕하세요. 


와부 체육문화센터에서 수영 오전7시~8시 타임을 이용중에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오전 8시~9시 타임으로 변경을 하고 싶은데, 반변경 할수 없다고 답변을 들었습니다.


6개월 후에 다시 1시전 전 타임으로 다시 반변경 계획이 있습니다.


반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신규 등록 하는 방법 뿐이라고 센터 접수창고에서 설명 들었습니다.


이와 같은 불편함와 신규 등록 후 추첨에서 탈락하게 되면 이어서 운동을 할 수가 없게되는 됩니다. 기존 체육센터는 이용하는 회원에서 자격 박탈이 되는 리스크가 생깁니다.


이렇게 운영하는게 맞는지하는 의문이 생깁니다. 


비슷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보면, 반변경(인기있는 시간때)을 하게되면 기존 신규 등록하는 분의 진입자체가 어려움이 발생되어 양해를 구하는 글이 있던데요.


반변경을 원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생각되며, 반변경하는 사람은 이미 재등록을 하여 본인이 자리를 계속 사용하는 것인데, (센터입장에서 전체 자리수에는 변동이 없는것이고요)


문제가 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기존 회원에 반변경 할 수 있는 날짜(하루)가 있어서, 시간때 변경이 가능하게끔 기능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서울 지역에 구립 수영장은 해당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사설 체육센터에서도 시간때에 자리만 있으면 변경이 가능하고요.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개선 예정이라면 구체적인 일정도 같이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 강습 시간때 반변경 가능하도록 개선 요청.
담당시설 : 와부체육문화센터 담당부서 : 와부체육문화센터 등록일자 : 2020-01-23

와부체육문화센터를 이용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유선으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기존 회원 반변경의 경우 신규회원 모집 기간과 동일하게 매월 26~ 익월 14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수영프로그램 정원 미달일 경우 반변경 접수 가능하며, 정원 마감일 경우 1층 안내데스크 대기자 등록부에 기재 하시면 환불자 발생 시 순서대로 등록해 드리고 있습니다.

 

수영 프로그램 선호하는 시간대에 재등록반 변경으로 기존 회원에게만 혜택이 편중된다는 신규 이용객의 민원이 꾸준히 제기되어 반 변경특정기간(아래 표 참고)에는 처리해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대하여 우리 공사에서 운영 중인 (와부센터 외 7)센터와 공유하여 이용하시는 회원님들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담당자(031-560-126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020년 새해에는 회원님께 큰 희망과 기쁨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참고사항 -

구분

접수기간

방 법

비고

반 변경

(선착순)

매월 26~ 익월 14

방문만 가능

· 정원 마감: 접수 불가능

(1층 안내데스크 대기자 등록부 기재)

· 정원 미달: 접수기간 내 반변경 가능

신규회원

(선착순)

매월 26~ 말일까지

인터넷, 방문 가능

· 1자리 이하일 경우 방문 우선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