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활동사진


2018년도 제3회 노력나눔 사회공헌활동(농번기 일손돕기)
담당부서 : 남양주도시공사 > 기획예산팀 조회수 : 74 등록일자 : 2018-11-16
    

2018년도 제3회 노력나눔 사회공헌활동으로

조안면에 위치한 딸기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돕기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농번기 일손돕기 행사는 작년 3분기 특별제안(사회공헌활동제안)을 반영하여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사회공헌활동입니다.

 

남양주시에서 가장 유명한 과일은 배로 알려져 있지만,

몇 년 전부터 딸기를 직접 따고 맛보는 체험농장이 생기면서 딸기의 인기도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사회공헌활동에서는

11월부터 딸기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가를 방문해 부족한 일손을 돕게 되었습니다.

 

많은 딸기 농가들이 조안면에 위치해 있고,

저희는 그 중 남양주시 유기농딸기연구회에 소속된 농가 5곳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5곳의 농가로 흩어져

비닐하우스 그늘막 치기, 딸기 심을 땅 다지기, 딸기 모종 정리, 모종 심기 등 농가에 필요한 일들을 하고 왔습니다.

 

기계로 할 수 없는 일들이기에 직원들이 수레로 돌들을 골라 옮기고,건강한 모종들을 분류하며 모종 한 뿌리 한 뿌리를 심기 좋게 표시된 위치에 올려 두는 작업들을 하였습니다.

 

더운 날 하우스에서 구슬땀을 흘린 직원들은 빵과 주스로 새참을 먹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휴식시간을 보냈습니다.

 

새참을 함께 즐기며 농가 농민분과 말씀을 나눠보니, 이 곳 딸기는 모두 유기농이기 때문에 맛은 물론이고, 깨끗해서 수확 후 바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잠시간의 휴식을 끝내고, 저희는 다시 잔업에 집중하여 이 날 목표치였던 하우스에 모종 옮겨심기까지 모두 끝내고 활동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내 일처럼 열심히 활동에 임하여 주신 직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남양주도시공사의 나눔활동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일      시 : 18.09.07.(목) / 13:00 ~ 17:00

- 장      소 : 조안면 일대 딸기농가 5 곳

- 참여인원 : 34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