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공지사항


공지사항

별내커뮤니티센터 별내커뮤니티센터 안전사고 예방 및 이용 에티켓 안내
담당부서 : 별내커뮤니티센터 > 별내커뮤니티센터 조회수 : 1,904 등록일자 : 2022-07-15

시설 이용 고객님께 안전사고 예방 및 이용 에티켓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센터에서 안내해 드리는 기본 수칙을 준수하시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본 시설은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건물로 1층 로비에 위치하고 있으며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즉각 심폐소생술을 위해 직원이나 강사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수영 강좌 및 자유수영, 건강문화 강좌 이용 시 지병(심장병고혈압 등건강 상태를 회원 등록 시 또는 이용 전 지도강사에게 알려 주시어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특히 강습, 운동 당일 컨디션이 좋지 않으실 경우 강사에게 알리고 적당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운동 전 체조필수)


3. 수영 이용 시 반드시 샤워를 하고 수영복을 착용하시고 비누칠오일 사용 등은 수질오염 및 안전사고와 직결되어 절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4. 타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문제의 소지가 있는 행동은 삼가 주시기바랍니다

→ 타인의 운동 모습 및 수영장 카메라 촬영샤워장 자리 선점, 수영 레인 횡단 및 앞사람 추월 등


5. 유아나 어린이 신규 고객의 보호자분께서는 자녀 스스로 탈의 및 샤워수영복, 운동복 착용 등을 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샤워장 내 혼잡)


6. 기타사항(수영장 및 건강문화 이용 관련)

  - 1대의 샤워기에 2인 사용은 최대한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용 시 다른 고객에게 불편이 없도록 당부드립니다.

  - 탈의실에 비치된 드라이기는 머리 말리는 용도 외 사용 금지합니다. 

  - 음주자는 절대 입장을 금지하며 사고 시 본 센터에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파스, 밴드 등 수영장 입수 전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안경, 야외용 레쉬가드, 늘어진 반바지 등은 착용 금지합니다. 

  - 허용되지 않은 다이빙, 수영장 내 뛰기, 음료반입 금지합니다.

  - 자유수영 이용자는 개인이 지참한 수영 보조 물품(킥보드, 헬퍼) 사용이 가능합니다. 

  - 그 외 사항은 직원, 강사 및 수상안전 근무자의 안내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