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와부체육문화센터 수영장 안전관리에 대해서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9-03-21
요즘 실내수영장에서 어린이 익사사고가 많이 난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와부체육문화센터 수영장에서는 안전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한타임에 80명 넘는 사람들이 있던데 안전요원들은 얼마나 있고 자기 본분을 다 할 수 있도록 지도는 하고 계신지.. 그리고 배수관끼임사고도 많던데 배수관의 흡입력은 일반성인도 못빠져 나갈만큼의 흡입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던데 배수관 어떻게 관리를 하고 계신가요?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 [답변]수영장 안전관리에 대해서
담당시설 : - 담당부서 : - 등록일자 :
    

와부체육문화센터 안전관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와부체육문화센터 어린이 프로그램 안전요원은 각 시간대 별로 2명씩 배치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매월 1회 수영지도강사가 해당 이용고객님 대상으로『수영장 안전사고 예방교육(샤워장, 수영장 이용 에티켓등), 생존수영관련 예방교육(안전장비, 구명조끼 착용 법 등)』교육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월 1회 지도강사들과 회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년 2회(상반기/하반기) 안전사고 가상훈련실습 교육을 통하여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와부체육문화센터 수영장 배수는 오버 풀로 인한 자연배수 및 순환 시스템으로 고객님께서 염려하시는 배수관 끼임사고는 발생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더욱더 안전하게 와부체육문화센터를 이용하실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민원담당자(031-560-126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