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화도체육문화센터 드럼강좌 강의실 변경건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9-06-07

안녕하세요. 

더운날씨에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는 화도체육문화센터에서 드럼을 배우고 있는 남양주 시민입니다.

다름아니라 작년부터 드럼을 배워 왔는데 이번에 드럼 강의실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강의실은 화도체육문화센터 3층의 체육관안에 있는 대기실인데 그곳은 소리를 흡수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닙니다. 사람이 그냥 말을 해도 공명이 되면서 울림이 상당한데 그런곳으로 드럼 강의실을 옮겼습니다.

문제는 드럼이란 악기 자체가 소리도 크고 울림도 큰데 더군다나 일반강의실도 아닌 그냥 대기실같은 울림이 큰 그런 장소에서 드럼을 치니 너무 시끄럽고 소음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어서 귀에 부담이 많이 가고 있습니다.

그 장소에서는 드럼을 치고 있는 동안에는 다른 사람들의 소리는 전혀 들리지 않을 뿐더러 공간 자체에서 너무 쟁쟁하게왕왕되는 울림소리로 머리와 귀가 많이 아픔니다.

특히 초등학생들을 비롯한 어린학생들도 많이 배우고 있는데 소음같이 들리는 큰 소리에 장시간 노출이 될 경우 청력의 손상과 청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마 db 측정을 해 보면 엄청된 소음으로 측정될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저는 그곳에서 드럼을 치고 온 몇일 동안 두통과 귀의 통증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청력에 손상에 올 것 같은 두려움을 안고 드럼을 배워야 하는지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이부분에 대한 개선책이 절실히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강의실이 왜 드럼 강좌를 진행하기에 부적절한 곳으로 변경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지금의 장소는 드럼을 배우기에 전혀 적합한 장소가 아니기에 변경된 지금의 강의실을 빠른 시간안에 다시 변경, 조치해 주실것을 강력히 부탁드립니다.


답변 : 드럼강좌 강의실 변경건
담당시설 : 화도체육문화센터 담당부서 : 화도체육문화센터 등록일자 : 2019-06-13
안녕하십니까?
화도체육문화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며 불편함을 겪게 해드려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합니다.

강좌실의 변경은 더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 하는 과정에서,
기존 학습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자 강좌실이 변경되었으나 내부 배치 및 구성이 미흡했습니다.
드럼강좌실의 변경은 어려우나 공명현상, 울림을 해소하고자  6월 10일 강좌실 이동식 벽을 오픈하여 내부 공간을 늘려 드럼을 다시 배치하였습니다.
다시한번 깊이 사과드리며, 좀 더 회원님들의 의견을 청취해서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화도센터 담당자(031-560-1291)에게 연락주시면 더욱 자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