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진접체육문화센터 아쿠아로빅의 관한 질문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2-07-04

안녕하세요.

아쿠아로빅을 하는 수강생입니다.

의문점이 있어 하나하나 문의합니다.

1. 강사 모집 채용공지는 어디에 올리나요?

2. 5월 6월에 수업하시던 강사분은 진접체육센타에서 근무하기를 원하셨다고 들었는데 채용하지 않은 이유가 뭔가요?

3. 일방적으로 문자와 환불을 했는데 강사를 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4. 아쿠아로빅을 개설 할 의지는 있나요.


아쿠아로빅을 하시는 분들은 어르신이 많으시고 또 어른신들이 아쿠아로빅이라는 스포츠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젊은 사람들과는 다른의미의 건강 운동입니다.

걷는것보다 관절에 좋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건 분명히 아실겁니다.

"우린 올렸어. 그런데 강사가 없어. 그래서 못해!" 이렇게 정리 할 일인지 묻고 싶습니다.



답변 : 아쿠아로빅의 관한 질문
담당시설 : 진접체육문화센터 담당부서 : 진접체육문화센터 등록일자 : 2022-07-07

안녕하십니까 진접체육문화센터 담당자입니다. 

먼저 진접체육문화센터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리며, 문의 주신 부분들에 대해 차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강사 채용 공고는 저희 남양주도시공사 홈페이지와 체육인 구인구직 전용 사이트를 통해 게시됩니다. 진접센터 아쿠아로빅 강사 채용 공고는 5월 18일에 첫번째로 공고가 게시되었고 지원자가 모집되지 않아 6월 30일에 2차 재공고가 올라와 현재까지 진행중입니다.


그리고 공사에서 근무하시는 아쿠아로빅 강사님들은 주당근로시간 등의 근무기준이 있습니다. 대체 수업을 진행하시던 강사님께서 진접체육문화센터에 채용되어 프로그램을 추가로 맡게 될 경우 상기의 근무기준이 맞지 않게 되어 부득이 모집에 응하지 못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진접체육문화센터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하여 우리 공사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체육인 구인구직 전용 사이트에도 채용 공고문을 등록하였으며, 진접센터 내외 강사들을 통한 홍보 및 협회를 통한 홍보 등을 적극적으로 시행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의 아쿠아로빅 강사 인력풀 축소, 진접센터 접근성 및 제공 가능한 프로그램 시수 문제 등 한계가 있어 아직 채용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해당 강좌는 폐강이 아닌 강사 미채용에 따른 일시적 중단 상태이며 적극적이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강사분들을 모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진접체육문화센터에서는 아쿠아로빅 프로그램이 일시 중단되는 동안 회원분들께서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기존의 월수금 21시 시간대에 한시적으로 자유수영 레인과 함께 걷기 레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시설을 이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진접체육문화센터 담당자(031-560-1283)로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이뤄지지 못한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