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별내커뮤니티센터 수영 레인 라인 변경 요청 (너무 날카롭고 딱딱해서 사고가 너무 많이 납니다), 교구, 냄새,주차장,사고등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2-05-22

1. 레인 라인

지금 까지 다친 이력만 해도 20번은 넘습니다. 

찢어지고 금가고 살점 날아가고....

손가락, 발가락, 발등, 종아리, 발목, 팔뚝, 등, 허리, 어깨등 안 다친 곳이 없습니다.

사고 날 때 마다 센터 보험 처리 하고 싶지만 한 번도 안 하고 있습니다.


전국 어디 수영장을 가도,

이렇게 날카롭고 딱딱한 레일 라인은 없습니다.


손만 살짝 스쳐도 찢어집니다.

근처에서 각도가 레일라인 쪽으로 잘 못 들어가면 손가락이 끼어서 실금이 가고 부러질 뻔 한적이 많습니다.


다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으며,

다들 너무 딱딱하고 날카롭다고 합니다.


이번 공사기간에

좀 괜찮은 걸로 변경 요청 합니다.


정말 좋지 않은 도구 입니다.

반드시 바꿔야 할 것입니다.


2. 수영 교구

또한,

킥보드 포함 수영교구들...

역시 개장했을 때부터 수 차례 말씀 드렸지만,

너무 싸구려입니다. 좀 괜찮은 걸로 변경 해주세요.

추가로, 다양한 교구 추가 구매 해주세요. 너무 없어요.


3. 수질 및 냄새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풀장 밖에 발냄새 및 물에서 비린내 및 부유물이 아주 많습니다.

더 많은 관리 부탁드립니다.


4. 주차장 입구에 오프로드 체험 구간

바로 수정 했다고 하셨는데,

전혀 수정 한 적이 없습니다.

이 쪽에 주차를 전혀 안 하시는 것 같은데,

매일 주차 해보세요.

오프로드 체험 합니다.

포장을 안 하겠다고 하시는데, 입구에만이라도 해주세요.


5. 사고 예방

주차장 내, 입구에서도 차량, 인사사고등 여러차례 겪었습니다.

사고 관련해서 센터에 여러가지로 요구 하고 싶은 것도 있지만,

일단 사고 예방에 더 주력 해달라고 요청부터 계속 합니다.


주차장 입구에 거울 좀 더 달아 주시고,

주자창 입구에서 20미터 이내에는 차 못 대도록 해주세요.

--> 단순히 플라스틱 부이로 막아 놓으면 사람들이 치우고 주차 합니다. 영구적인 폐쇄가 필요합니다.

나갈때 가려서 인도에 사람, 자전거가 오는게 전혀 안 보입니다.

거울 요청해서 달았지만, 한계가 있어요.

좌측편에도 거울 달아 주세요. 우측에서 오는 사람 안 보입니다.


이번 공사 시 확실하게 차량 주행 방향 보이게 해주세요. 

깜빡이는 불빛만으로 부족하고 화살표 있는 주행표시등이  좋겠죠? 


유도로도 확실하게 보이게 라인도 치고,

10킬로 제한 속도도 확실히 보이게 하고, 야간 라이트도 추가 해주시고,

원래 하려던 것 보다 더 확실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영장 벽면 라인 주차도 사고나기 딱 좋은 방식입니다. 벽면 차량 때문에 주차도 힘들고, 나가는 것도 힘들고, 갑자기 출발하고 끼어들고...


주차장이 너무 무섭습니다.


6. 혈압측정기

의자 사이에 프라이버시 칸막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옆자리에 이미 앉아 계신분 옆으로 비집고 가서 혈압 측정 하는 것도 그렇고,

측정 되는 것 지켜 보는 것도 그렇고, 결과도 공유 하는 것도 그렇습니다.

그리고, 너무 사람과 가까이 있어서 불편합니다.


7. 주말 키오스크

사용 할 줄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한 개는 사용 가능 한 사람(회원 및 빠른 사용가능자)에게만 열어 주세요.

3개를 3명이서 10분 넘게 잡고 씨름 합니다. 

그 사이에 줄이 줄이 줄이...

10초도 안 걸리는 걸... 너무 너무 답답합니다.


8. 자갈 포쇄

6월 공사 안내 문에 없던데, 안 하나요?

지난 번 민원에서 수조청소 하면서 같이 하신다고 분명히 말씀 하셨는데, 글만 빠진 건 가요?

주차장 개선 공사라는 말이 전혀 없는데 왜그런가요 ?

자갈 포쇄, 입구 개선, 유도라인, 라이트, 주차라인등등등

이번 공사기간에 꼭 같이 진행 해주세요.


전화 절대 사절. 

답변 : 수영 레인 라인 변경 요청 (너무 날카롭고 딱딱해서 사고가 너무 많이 납니다), 교구, 냄새,주차장,사고등
담당시설 : 별내커뮤니티센터 담당부서 : 별내커뮤니티센터 등록일자 : 2022-05-26

별내커뮤니티센터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레인 라인

- 먼저 수영장 이용 중 코스로프와 관련된 여러사고에 대해 대단히 송구한 말씀을 드리며, 크고 작은 사고 발생 시 수영강사 또는 안전요원에게 알리시어 조치 받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우리 50m 수영장의 경우 현재 대한수영연맹에서 규정하는 코스로프의 크기와 재질 등을 준수하여 설치해 운영 중에 있습니다. 또한 타 공공 및 사립 등에서 운영하는 50m 규모의 수영장에서도 대부분 현재 우리 수영장에 설치 된 제품과 동일한 규격 및 재질을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확인 결과 아직까지 현 제품을 대체 할 만한 코스로프는 판매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 다만 수영장의 단단한 코스로프로 인한 불편에 대해 고객님 의견과 비슷한 사례가 있어 좀 더 안전한 소재의 제품이 생산 및 판매 될 경우 조속히 교체 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2. 수영 교구

- 현재 비치된 수영 교보재는 권역별 수영장에서 표준적으로 비치하여 사용하는 교보재로써 실 사용기간이 짧고 강습 운영에 큰 문제가 없어 즉시 다른 교보재로 교체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나 향후 교체 시기가 된다면 타 시설을 벤치마킹하고 예산 반영을 통해 양질의 다양한 품목을 비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수질 및 냄새

- 평소 수영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수영장 이용 에티켓 중 수질 관리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복합 여과기를 24시간 운영 및 매일 새로운 물을 투입하여 보다 나은 수질을 관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참고로 529~ 66일까지 수영장 물 전체 교체와 수조 밖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임을 알려드리며 보다 쾌적한 시설장 이용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4. 주차장 입구에 오프로드 체험 구간

- 임시주차장 입구의 경우 수영 강습이 5월부터 정상운영 됨에 따라 차량 이용이 많아져 기존보다 더 파임이 발생하고 있으며 매일 파쇄석을 채우고 평탄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센터에서는 임시주차장 입구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개선하고자 하반기에 예산을 반영하여 평탄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개선 전까지 철저히 관리하여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사고 예방

- 주차장 입구로부터 20m 이내 주차금지 및 거울추가 설치

건의하신 임시주차장 입구에서 20m 이내 주차를 제한한다면 약 30~40대 가량 주차가 불가하여 어려움이 있을것으로 사료됩니다. 또한 기존 설치된 우측 거울 외 좌측편 거울 설치를 건의하셨는데 시설 부분에서 판단 시 실효성이 떨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인도의 행인들의 파악이 잘 될 수 있도록 출차 차단기 우측의 주차구간(2~3)을 막아 조치(05.29.)하도록 하겠습니다.

- 유도로 표시 및 화살표 방향 표시

현재 센터 임시주차장은 파쇄석으로 구성되어 있어 바닥 유도로 표시에는 어려움이 있으나 순차적인 입장을 위한 화살표 표시는 우측 휀스 등에 표시하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 홍보물 게시 및 라이트 설치

10km 미만으로 주행을 위한 홍보물은 충분히 비치되어 있어 강습 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계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라이트 설치는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방법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영장 벽면 주차금지

수영장 벽면의 주차면의 경우 시설 운영 중 주차공간이 다소 부족한 시간대(평일 09~14)의 불편이 없도록 활용하고 있으며 이점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6. 혈압측정기

- 센터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께 건강 체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혈압측정기를 비치하였으며 적당한 장소를 정해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건의하신 칸막이 설치는 장소가 협소하여 어려움이 있어 측정하는 위치를 조정하고 측정 순번을 대기할 수 있는 라인을 마킹(06.03.)하여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7. 주말 키오스크

- 키오스크는 시설 이용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였습니다. 또한 키오스크 사용이 빠르고 느린 고객, 현재 시설 이용 고객인지 사전 파악에 어려움이 있어 대상을 구분할 수 없으나 자유수영 발권 지연을 최소화 하고자 주말에는 안내데스크에서 함께 진행 중이며 사용이 지연 될 시 안내데스크 발권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파쇄석 포설

- 수영장 야외 임시주차장은 529일 일요일(09~19) 파쇄석 포설 예정이며 센터 입구에 홍보물을 게시(05.23.) 하였습니다. 센터 임시주차장에 대한 여러 불편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개선하고자 향후 입구 바닥 개선면, 라이트 설치, 이동 화살표 설치 등의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수영장 이용 시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