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오남체육문화센터 스피닝 페달때문에 무릎이 아픕니다.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9-07-21
몇 달전에 스피닝 페달 교체한다고 선호도조사를 하셨었죠?
그냥 사진으로 볼 때는 예전에 쓰던거와 같은 것과 새롭게 두줄로 나온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런데 바뀐 페달 둘 다 문제가 많네요.
일단 발 고정이 전혀 안됩니다.
발이 아프도록 줄을 당겨서 고정을 해도 페달에서 발이 계속 밖으로 밀려나갑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다보면 무릎과 발이 일자가 되지않아 무릎에 무리가 가고 계속되면 통증까지 느껴집니다.
예전 페달과 같은 모양의 페달은 엄지발가락 닿는 부분이 꽉 껴서 운동 중에 발가락 쪽이 아픕니다.

검정색 자전거에서 노란색자전거로 바뀔 때 처음 달려있던 페달과 전혀 다른 재질인 것 같습니다.
재질 자체가 유연성이 떨어져서 발이 고정되지도 않고 오히려 발이 눌려지는 상황입니다.
페달에 발바닥이 닿는 부분도 재질 탓으로 여겨집니다. 
밀착되지 않으니 움직임을 잡아주지 못하고 계속 발이 밖으로 밀려나거나 
앞부분을 제외한 부분이 바깥부분으로 밀려나면서 발이 돌아갑니다.

심한 분은 발가락에 염증까지 생겼다고 하던데 페달을 시급히 교체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강사분이나 회원분들과 이야기를 더 나눠보시고 페달을 교체할 때는 직접 이용해보고 선택할 수 있게
해 주셨으면 합니다.
운동 중에 무릎이 너무 아파서 글을 남깁니다. 다른 분들도 저처럼 고생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답변 : 스피닝 페달때문에 무릎이 아픕니다.
담당시설 : 담당부서 : 오남체육문화센터 등록일자 : 2019-07-25
안녕하십니까? 오남체육문화센터입니다. 

  건의 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스피닝 강사님들과 간담회를 실시하여 회원님들의 의견을 청취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의견을 반영하도록 하겠으나 다만 회원님들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기 까지는 제품의 보유 여부, 제품 조달 시간 등의 문제로 다소 시간이 걸릴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월 말까지 스피닝 강사님들과 상담하여 회원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구매 제품을 결정하도록 하겠으며 업체에 의뢰하여 제품 납품 가능 날짜가 정해지는 데로 스피닝 회원분들께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안에 대해서는 오남체육문화센터 사무실(031-560-1220)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