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호평체육문화센터 수영장 수질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2-04-06
센터 운영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양해 바랍니다. 

저는 귀 센터를  수영으로 자주 이용하는 사람입니다. 
코로나 땜에 1개월 정도 수영장이용을 못하다가, 어제 한 달만에 자유수영을 했습니다.
그런데 귀가 후 코와 함께 눈 주위가 계속 매웠습니다.
평소에도 이 문제 때문에 수영장을 계속 이용하는 것에 대해 좀 고민을 해 왔습니다.
어제는 특히 심했구요.
22시간이 지난 현재까지 매운 기운이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지난 3월 6일 귀 센터에서 MMS를  통해 여과기 여과재 역류에 대한 내용을 공지한 바 있습니다.
역류현상이 이해가 되지도 않았습니다. 
모터가 역방향 회전을 한 것도 아닐텐데요.
주말 동안 관리자가 책임을 다하지 못했거나, 고장 경보장치에 문제가 있었던 것 아닌가 싶습니다.

그 때 그 여과재의 문제일까요?

아직도 그로 인한 문제가 잔존하는 것이 아닐까요?
아니면 수질관리에  문제가 있든가요.

현재 제대로 해결된 상태인지 궁금합니다.

새 물로 바꿔보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속 정수처리만 하는 것은 분명히 수질의 한계가 있겠다는 생각이 됩니다.



수질 체크를 데스크에서 종이와 수치만으로 모니터링(판단)하는 것보다는 
담당자가 한 번이라도 물속에서 50분 동안 활동한 후 확인하는 것도 생각해 보세요.
몸으로 체험해 보시길....

고객들은 매일 그 물 속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데 말입니다.
고객들의 눈과 후각과 피부에 문제가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3월6일 사고 발생이후  하루만에 수영장을 정상 운영한다는 게 이해가 되지도 않습니다.


만약 주방장이 자기가 만든 음식을 먹을 수 없다면,
그 조리된 음식과 주방장을 신뢰할 수 있을까요?

바라옵기는
귀 센터의 수질 담당자와 센터 책임자는 데이터뿐만 아니라 직접 오감으로 수질 모니터링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고객 피드백만을 의지하지 마시구요.

제대로 확인하시고 답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 수영장 수질
담당시설 : 호평체육문화센터 담당부서 : 호평체육문화센터 등록일자 : 2022-04-07

평소 호평체육문화센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회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유선상으로 말씀드린바와 같이 호평체육문화센터는 수질관리를 위해 자체 수질검사를 매일(수시), 외부 공인기관 수질검사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으며 매시간 수영강사를 통해 정성적인 면도 모니터링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45일 경 수질을 점검한 결과 자체수질 검사 및 328일 실시한 외부기관(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수질 검사 모두 정상적이었으며 수영강사 및 다른 이용객 분들도 특이사항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염분에 의해 회원님이 느끼신 것처럼 눈, 코 주위의 매운 현상이 있을 것으로 파악되어 수영장 내부 환기를 자주 실시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36일 회원 SMS문자 발송에 관해서는 여과기 점검 후 재가동 시 인체 무해한 여과기 여과재(활성탄) 역류로 수질이 탁한 현상이 발생하여 양해 안내를 드린 것으로 회원님이 염려하시는 수질 문제에는 전혀 상관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깨끗한 수질 관리를 위해 더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328일에 실시한 20221분기 수영장 수질 검사 성적서를 첨부하여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호평체육문화센터 담당자(031-560-127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