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와부체육문화센터 샤워장 시설 이용 예절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9-12-18

*여자 사워실 (매 수업 교차시간 50분~정각)*

- 샤워기 자리 맡기

   수영장 입장전에 샤워기에 걸어놓은 수영가방이 자리 맡아놓은거라고 자기 자리랍니다.

   다들 출근/육아/약속 등등 다양한 이유로 바쁘고 혼잡한 시간.. 양보하라는거 아닙니다.

   염치, 개념, 양심 좀 챙기세요.


- 먼저 올라와서 다른사람 자리 맡아놓습니다.

  니 자식들이 새치기 당해도 가만히 있을건가? 화장실에서 새치기해봐 아주 한대 맞는다.

  예의범절과 공공예절을 구분 못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내요. 어른을 공경하는건 어른일때지

  한글 못읽고, 양심과 매너, 염치, 개념이 없는건 어른이 아니라 사람 취급 안합니다. 


- 샤워기 인수 인계

 지인이 올라오면 바로 넘겨주기. 눈치 좀 챙깁시다.. 언니만 챙기지말고...


*남자 샤워실

- 샤워 안하고 입장 (집에서 씻고 왜 수영하러 옵니까? 어제 세수하면 오늘 왜 세수하냐??)


- 탈의실에서 수영복 입고 샤워(집에서도 옷입고 씻냐? 빨래할거니까? ㅡㅡ;)



*화장대

- 드라이기 : 수건으로 닦읍시다. 드라이기는 머리털만!!! 말리는 용도입니다. 집에서 갖고 다니세요.


- 로션 : 얼굴만.. 목이나 손까지... 허리 아래로 바르지 마세요. 한글 모르면 남들 하는거 따라하던지

           염치가 없으면 눈치라도 있던지...




*관리하시는 분들은 회원들이나 이용자들에게 말씀하시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입장이 이해합니다.

그러나 모두 함께 이용하는 공공재이자 동등한 권리를 누려야 하는데.. 몇몇의 이기심으로 다수의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만약에 문제행동을 하거나, 문제를 일으킨 사람의 수강신청 제한 등의 방법을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 샤워장 시설 이용 예절
담당시설 : 와부체육문화센터 담당부서 : 와부체육문화센터 등록일자 : 2019-12-23

먼저 와부체육문화센터를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와부체육문화센터에서는 “수영장 이용 에티켓” 준수를 위하여 신규회원 및 재등록 회원들에게 전단지를 배포하거나 락카내 음성기기를 통한 홍보, 파우더룸 거울에 이용 안내문 부착 등을 하고 있었습니다만 아직도 일부회원들께서는 에티켓 준수를 하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센터에서는 수영장 이용 에티켓 준수를 위하여 문자 발송, 강사를 통한 수업시간 당부 및 락카 관리 직원들을 통한 관리 등 더욱 적극적인 홍보 및 계도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하시는 고객들간 서로 불쾌하지 않고 운동하실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담당자(031-560-1262)에게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