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에코-랜드 수영장 수질 개선 요청건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9-12-04

오늘도  업체에서 수영장 내에서 수질 검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수질 검사를 하면 뭐 합니까 얼마있으면 정말 물이 혼탁해서 시야까지 흐린 적이 여러번 있습니다.


저만 이런 애기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에코랜드측에서는  회원님들이 수영장 입장시에 수영복에 비누가 묻어서 그렇다 등등 애기합니다만,  그건 일부분입니다.


지속적인 물교환입니다.   물론 순환물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지만 정말 심한날들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남양주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수영장은, 지속적으로 물을 흘러내려서 순환적으로 물을 필터링화하는듯 하는데 유독 에코랜드는 거의 물을 넘치게 하지 않더군요. 물을 아끼는건가요?  물 옆 배수구를 통해서 물이 지속적으로 필터링해야되지 않나요?


물에서 화장품 냄새 , 거품, 등등 이 시기만 되면 너무 심합니다.


수질검사는 수질검사항목 몇개만 하는 것이고 기타 물관리는 안하시나요?

물좀 자주 갈아주세요. 특히나 에코랜드는 지역노인분들이 많이 애용하는 운동시설이잖아요. 

감기시즌입니다. 물좀 잘 관리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답변 : 수영장 수질 개선 요청건
담당시설 : 에코랜드수영장 담당부서 : 별내커뮤니티센터 등록일자 : 2019-12-09

안녕하세요 수영장 수질관리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에코랜드 수영장수의 탁도는 0.15~0.23 NTU 정도로 수영장 수질 기준 1.5NTU에 비하여 깨끗한 수질로 유지되고 있으며, 자체 측정(매일 6) 외에도 매분기 외부 전문기관(중앙생명연구원)을 통하여 수질검사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에코랜드 수영장은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소금 전기분해방식 (SMART PUREG SYSTEM)의 소독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460톤의 물을 1일 기준 6.5회 복합여과기를 통과시켜 수질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물교체는 물을 버리는 작업과 새로운 물을 받고 가온을 하는 등의 일련의 과정에 약 3~4일이 소요되는 관계로 1년에 1회 실시하고 있으나, 철저한 수질관리를 위하여 매주 약 20톤의 새로운 물을 투입, 2.6회의 전체적인 물교체와 상응하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코랜드 수영장의 수조는 일반적인 수영장 수조와 다른 FRP 구조로 되어 있어 오버풀 시스템이 다소 상이합니다. 육안으로 보시기에는 오버풀이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현재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보다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하여 오버풀의 양을 조절 가능한 범위 내에서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영장 운영에 가장 중요한 깨끗한 수질을 위하여 보다 관심을 가지고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에코랜드수영장 담당자(031-560-1325)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