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오남체육문화센터 물이 너무너무 진짜 더러워요.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9-06-14

요즘 오남 체육문화 센타 수영장 찾는 사람 무지무지 많습니다. 미어 터질정도에요.

수질은 그에따라 똥물 그 이상입니다. 똥물이라고 하면, 좀 심한 표현이지만, 떠다니는 머리카락들, 부유물들. 한번만 물장구치면 올라오는 셀수 없이 많은 기포들...잔 부여물질들...뿌연 물 상태... 앞이 흐려서 잘 보이지도 않는 물상태를 보면 똥물이란 용어가 적합합니다. 대체 물은 언제 갈아주시는 건가요? 수질 관리는 제대로 해주시는 건가요?? 물세가 좀 나오더라도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위해서라면 좀 자주 수영장 물을 교체해 주시는 게 맞지 않습니까? 여기 수영장 다니면서 회원들 누구나 안과를 끼고 삽니다. 저도 안과를 끼고 살아요. 귀에도 중이염을 달고 삽니다. 제발, 수영장 물 자주자주 교체좀 해주세요. 더러워 죽겠네요.

답변 : 물이 너무너무 진짜 더러워요.
담당시설 : NCUC08 담당부서 : 오남체육문화센터 등록일자 : 2019-06-17
○ 오남체육문화센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우리 수영장은 매일 오버풀로 넘어온 물을 여과기를 통하여 걸러내고 다시 수영장으로 급수하는 시스템으로  하루에 약  20톤의 물이 버려지고 교체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일주일에 두 번 수영장 물의 약 30%가 교체되는 역세 (여과) 작업을 통하여 부유물 등을 걸러내는 작업을 통해 수질을 관리하고 있으며, 수영장 물의 전체 교체는 1년에 1회 수영장 청소와 함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영장 수질 부유물 제거를 위하여 수영장 운영이 종료되는 이후(22시부터~06까지)까지 무인 수중 청소기를 투입 청소하여 깨끗한 수질이 유지 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부유물 발생 원인은 일부 회원님들께서 몸에 붙이고 들어오시는 파스, 밴드 및 샤워를 안하고 입장하는 등으로  인하여 나오는 이물질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앞으로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도 수영장 입장 시 샤워 후 이용할 수 있도록 “샤워 → 수영복     착용 → 수영장 입장”문구 게시 및 직원의 안내를 통해 계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이용자분들께서 이를 지켜 주시지 않아 이물질(반창고, 밴드 등)들이 일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용하시는 회원분들께서도 적극 협조하시어 깨끗하게 이용하여 주시고 또한 센터에서도 향후 담당강사 및 관리직원(안내, 탈의실)에게 전달하여 회원분들께 더욱 적극적으로 계도하여 깨끗한 수영장에서 수영하실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기타 문의 사항은 오남체육문화센터 센터(031-560-1224)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