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별내커뮤니티센터 샤워실 이용 에티켓.. 다른사람 씻고있는데 짐올려두고 옆에서 비키라고 눈치주는 행위는 뭘까요?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2-05-11

5월 강습이 시작되면서 신규회원 이용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샤워실 이용시 사람이 밀리면 샤워실 입구 앞뒤로 다들 한 줄 서기를 해서 빠지는 사람-들어가는 사람 질서있게 이용하는 매너가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누가 안내를 안해서인지...라고 믿고싶을 정도로 

안그래도 거리두기 해야하는데, 샤워실이 붐빌때 무조건 밀고들어와서는 씻고있는 사람들 눈치주는 것도 아니고 

샤워기를 쓰는 사람이 있음에도 본인 짐을 샤워테이블 위에 올리고 옆에서서 샤워끝날때까지 기다리는 '자리 찜콩'을 하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정말 당황스럽고 민망했습니다.

기본적인 에티켓도 없고 행동이 굉장히 매너없는 행동이에요.

수영장 안에서 살이 살짝만 스쳐도 싫은데 알몸으로 쓰는 샤워실에서 샤워하는 사람 옆에서서 비키라고 시위들을 하는건지.ㅠㅠ


이런 기본 에티켓을 모르면 수영장 관계자분들께서 계도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모르면 알려줘야하고, 알려줬는데도 안지키면 솔직한 심정으로 제지했으면 좋겠어요.

괜히 그런사람과 엮이기 싫어서 말은 안하고있지만 다들 불편한 마음이 한편으로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샤워실 붐빌때 한줄서기 순서대로 입장 안내 문구라도 잘 보이는 곳에 써서 붙여주세요.

자리를 찜하는 행위도 금지해주시고요. 


답변 : 샤워실 이용 에티켓.. 다른사람 씻고있는데 짐올려두고 옆에서 비키라고 눈치주는 행위는 뭘까요?
담당시설 : 별내커뮤니티센터 담당부서 : 별내커뮤니티센터 등록일자 : 2022-05-13

별내커뮤니티센터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별내커뮤니티센터에서는 쾌적하고 안전한 수영장 운영을 위해 강습 및 자유수영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이용 에티켓 안내하고 홍보물을 부착해 홍보중에 있으나, 모든 이용자들에게 인지가 부족한 상태인거 같습니다.

센터에서는 수영 입장 전 에티켓(자리선점 금지 등) 안내문을 제작 후 샤워기에 옆에 부착(05.20.) 할 예정이오며 기존 수영장 내 비치된 샤워바구니 보관함을 추가(당초 12) 비치하여 여러 고객이 편리하게 보관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샤워장 자리선점과 기타 수영장 안전수칙, 에티켓 등의 준수사항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 하였으며 관련된 내용은 수영 등록 회원을 대상으로 문자 발송(05.15.)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 말씀드리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계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민원담당자(031-560-1441)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