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에코-랜드 성범죄 전과자 탈의실및 수영장 이용제한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1-05-29

예전에 혼자온 어린이에게 이것저것 꼬치꼬치 묻는 아저씨를 본적이 있습니다..

혹시 성범죄 전과자에 대한 입장이 궁금합니다..

주말 자유 수영 시 방역 관련하여 동반한 어린이에게 안전 관련된 말조차도 못 붙이게 하고.. 

가드 본인은 마스크를 썼다는 이유로 웃고 떠들던데 

자유 수영 관련되어 탈의실 샤워실 수영장 내 방역 관련 규정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 : 성범죄 전과자 탈의실및 수영장 이용제한
담당시설 : NCUC10 담당부서 : 에코-랜드 등록일자 : 2021-05-31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당시 자유수영 중 성인 남성 회원이 어린이 회원에게 질문한 내용과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자세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영장에서는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성범죄 전과를 확인하여 조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나 해당 안내문(아동청소년 성범죄 피해 대응요령)을 락카 입구에 부착하여 홍보하고 전 직원들과 함께 공유해 우려하시는 부분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안전근무자는 자유수영 중 비말 확산 방지하고자 가급적 이용자 간 대화를 줄이도록 안내하고 있으나 향후 전 · 후 사정을 자세히 파악하여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안전근무자의 위치는 수영 출발지점(수영장입구)과 종료지점(수영장창가)에 위치하여 안전범위는 확대하고 근무자간 접점은 최소화하고 있으나 근무 중 서로 웃고 떠드는 행위에 대해서는 전체 강사를 대상으로 교육하였으며 안전근무 중 근무태만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우리수영장에서는 정부의 사회적거리두리 2단계 연장(06.13.)에 따라 탈의실 내 정숙, 마스크착용 안내문과 샤워장 한칸 띄어쓰기를 병행하고 있으며 강습 및 일일입장 이용 정원을 제한, 회원 간 1m 이상 거리두기, 일일 방역 소독 및 환기(일일 3회 이상)를 실시하고 회원분들의 이용수칙을 현장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여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031-560-1325)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