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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현황

소비자중심경영(CCM)

개요

가. 인증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 한국소비자원
나. 인증기간 : 2018.1.1. ~ 2019.12.31.(2년간)
다. 심사결과 : 2018.1.1. 인증심사 수검 결과 “적합” 획득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시스템 평가 내용

서비스 리더십 -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CCM 전략 CCM 체계 - 조직관리, 자원관리, 교육관리, 문서관리 CCM 운영 - 소비자정보제공, VOC, 소비자 불만관리 성과관리 - CCM 성과관리

인증효과

소비자 소비자 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CCM을 운영하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업 기업 전체가 소비자 문제를 공감하고 생각하는 효율적인 경영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습니다.
제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에서 끊임없이 혁신하고 대외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인증서 Certificate of Excellent Consummer-Centered Management